속초 바다향기로

2022. 7. 1. 05:39바롱이의 쪽지/강원도

반응형

[속초 바다향기로]

65년동안 감춰온 천혜의 비경을 세상에 드러낸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감성로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시원한 외옹치 해안 절경이 산책로 바로 아래 펼쳐져 있고 시원한 파도소리와 함께 산책로 주변 해송에서 뿜어져 나오는 솔향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65년동안 감춰온 천혜의 비경을 세상에 드러낸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총 길이 890m, 4개의 코스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대나무 명상길, 하늘 데크길, 안보 체험길, 암석 관찰길에서 동해안의 비경을 감상하는것도 속초여행의 색다른 경험이다.

바다 위로 길이 나 있어 동해의 탁 트인 바다를 온 몸으로 느끼며 걸을 수 있다. 파도 소리와 살랑 부는 시원한 바람,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를 사계절 내내 느낄 수 있다. 곳곳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외옹치 항과 외옹치 해변 사이에 있는 길이기 때문에 주차는 두 곳 모두에서 가능하다.  경사가 높지 않아 어린이나 노인들도 편하게 걸을 수 있다.

출처:속초시청

외옹치 바다향기로(2018년 4월 12일 65년 만에 개방)


"외옹치해변과 롯데리조트 속초"


[속초 외옹치해변]

외옹치해변은 대포항 근처에 위치한 백사장 길이 400m, 폭 50m 규모의 작은 해변이다. 속초 해변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그와는 차로 5분 거리이다. 여름에는 화장실, 급수대, 샤워장, 탈의실, 망루대와 안전요원, 안내요원 등을 갖춘 간이 여름해변을 개장한다.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대포항과 속초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 외옹치해변은 조금 더 한적한 속초 바다를 즐기고 싶을 때 찾으면 좋은 곳이다. 현지인들이 더욱 많이 찾는 외옹치항이 있고, 싱싱하고 다양한 생선들을 횟감으로 하여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할 수 있다. 외옹치해변에 연결된 65년만에 개방한 바다향기로를 산책하는것도 좋다.

출처:속초시청


"동해바다와 조도"


"군경비초소와 롯데리조트 속초"


 "속초해변과 조도"


"동해바다와 어선"


"동해바다와 어선"


 "외옹치 바다향기로 쉼터"


"속초해변, 조도, 어선"


 "속초해변과 조도, 관광객, 어선"


 "외옹치 비다향기로 쉼터"


"해국"


"외옹치 바다향기로 테크 길"


[속초 외옹치항]

외옹치항은 대포항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자그마한 규모의 항구이다.  주민들이 대다수가 어업에 종사하고 있고 현지인이 주로 찾아 속초 고유의 어촌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포구의 전망대에서는 일출을 보기에 좋다.

외옹치항은 여유롭고 한적하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항구의 특성상 싱싱한 생선들이 넘쳐나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된다. 여유롭게 바닷가에 앉아 회를 먹는 느낌을 경험해볼 수도 있다. 이른 새벽 외옹치항을 찾으면 고요하게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기에도 좋다.

출처:속초시청


"외옹치 바다향기로 초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