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고스락

2021. 12. 24. 05:49바롱이의 쪽지/전라북도

반응형

[익산 고스락]

고스락은 ‘으뜸’, ‘최고’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 옛글입니다. 3만여평 장독정원에서 4,000여개의 전통 옹기를 이용하여 100% 우리땅에서 자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하여 자연발효 숙성시킨 최고급 유기농 전통 식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영농조합법인 다송리사람들은 2011년 돌나라인증코리아로부터 유기가공식품인증(2-8-161)을 획득,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에 의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유기 장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발효식품 메카로 거듭나기 위하여 연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약식동원(藥食同原)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 먹는 것이 약이 된다”는 뜻으로 음식과 약은 그 원천이 같으므로 음식으로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고스락은 앞으로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 시대에 오래 건강하게 사는 삶을 생각하며 선조들의 지혜와 정성이 담긴 건강한 전통 장류의 맛과 향기를 이어가겠습니다.

출처:고스락


"석조솟대와 항아리"


"얼굴이 그려진 항아리 뚜껑"


"담장에 둘러 쌓인 항아리"


황토에 묻힌 간장 숙성실 항아리(고스락 유기농 간장이 황토에 묻혀 3년동안 숙성 되어지는 곳이다.)


"솔잎"


"글씨가 쓰여진 항아리"


"수리 흔적이 보이는 항아리"


"구멍난 항아리"


"돌하르방과  항아리"


"나무와 새집, 항아리"


"전망대 가는 길에서 바라본 고스락 전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고스락 전경"


"고스락 토굴숙성실, 카페"


"숨쉬는 항아리의 정성, 유기농 고스락"


고스락 자연발효 솔잎초 ICED(자연발효 솔잎청과 솔잎초, 얼음 등을 넣어 내준다. 나무스푼으로 잘 저어서 먹는다. 솔잎의 향과 상쾌함이 오롯이 남아 있다. 발효된 식초의 맛도 느껴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