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한반도 지형&먹거리

2020. 12. 19. 07:30뚜벅뚜벅 대한민국 명승/강원도

반응형

"한반도를 닮다, 서강 지역 대표 경관"

[명승 제75호 영월 한반도 지형]

한반도를 닮아 ‘한반도 지형’이라 불리게 되었으며, 사계절마다 특색 있는 경관을 보여 주는 명승지이다.

영월 한반도 지형은 서강 지역을 대표하는 경관 중 하나로, 평창강 끝머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굽이쳐 흐르는 하천의 침식과 퇴적 등에 의하여 만들어진 지형이다.

[영문 설명]

This Miniature Shape, which looks similar to the overall shape of the Korean Peninsula, is a favorite visitor destination due to the dazzling variations in the landscape in each season. The Miniature Shape of the Korean Peninsula is located where the Pyeongchanggang River ends.

출처:문화재청

영월 한반도 지형


"영월 한반도 지형"


"한반도 한바퀴를 돌다"


"한반도 한바퀴를 돌다"

신암마을 뗏목 출발, 호미곳 도착, 남해안, 제주도, 목포, 서해안으로...


"한바퀴 돌아 선착장으로 가는 뗏목"


"한바퀴 돌아 선착장으로 가는 뗏목"


영월 주천 다하누 중앙광장 본점 더느린고기


다하누더느린고기 드라이에이징한 2등급 한우꽃등심을 구입한다, 1등급 차돌박이 4조각을 서비스로 주셨다.


소개 받은 다하누촌 중앙광장 주천별관점숯불구이(영월 주천 다하누촌 중앙광장에 있다. 청바지에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의 연세 들어 보이지 않으시는 할아버지와 아들 부부가 운영한다. 어린 손자들도 보인다. 어 사진 찍네 하는 꼬마 손자의 모습이 귀엽다. 숯불에 구워 먹는 생 돼지갈비, 삼겹살, 생 소갈비가 대표메뉴다. 정육점서 소고기를 사 와 일정 비용의 상차림비를 내면 숯불과 반찬을 차려준다.


세팅비 4,000원을 내면 화력 좋은 숯불, 고기 굽는 피아노 줄 석쇠 등과 청양고추, 상추, 무절임, 고추. 마늘종 절임, 김치, 마늘, 양념장, 채 썬 파, 양파 넣은 초절임, 후추, 깻가루 넣은 소금 등 밑반찬을 내준다.


화력 좋은 숯불과 2등급 드라이에이징 한우꽃등심


2등급 한우 꽃등심을 드라이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했다. 살코기 부위는 살짝 퍽퍽함이 느껴지긴 하나 부드러운 듯 졸깃한 저작감이 좋다. 마블링이 약간 섞인 살코기 부위는 쫀득하고 고소한 기름기와 졸깃한 살코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층 풍미를 더 한다.


쫀득함, 고소함, 졸깃하게 씹히는 식감등이 조화롭게 어울린 마블링이 약간 섞인 부위다.


1등급 차돌박이(쫀득하게 씹히는 고소한 기름 한가득 머금은 기름 부위와 얇게 썬 부드러운 살코기 부위가 어우러져 감칠맛이 풍부하다.)


기름기 한가득 머금은 차돌박이 기름이 떨어져 숯불 연기가 올라온다.


생 돼지갈비(갈비뼈, 살코기, 껍질, 비계 등이 섞인 숙성이나 양념하지 않은 두툼한 생 돼지갈비다.)


돼지 뼈가 붙은 부위와 오도독뼈가 붙은 부위를 숯불에 노릇하게 굽는다.


생 돼지갈비(쫀득하고, 바삭하게 씹히는 껍질, 고소하고 부드러운 비계, 퍽퍽하지 않은 졸깃한 살코기 등이 잘 어우러진다. 오도독 물렁뼈와 졸깃한 살코기를 함께 씹는 맛도 좋으며 돼지 갈비뼈에 붙은 부드러운 살코기를 뜯어 먹는 맛도 재미있다.)


"대한민국 명승(강원도)"

 

대한민국 명승(강원도)

[대한민국 명승] 명승이란 예로부터 경치가 좋기로 이름난 경승지로서 역사적·예술적·경관적 가치가 크며, 자연미가 빼어나게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그 형성과정에서 비롯된 고유성·희귀성·

barong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