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있는 정읍 평화의 소녀상

2021. 4. 16. 06:25바롱이의 쪽지/전라북도

반응형

"정읍 서 있는 평화의 소녀상"

전북 정읍 연지 아트홀 광장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이다. 정부가 일본과 위안부 문제를 합의한 지 1년째 되는 2016년 12월 28일 제막식을 했다. 다른 지역과는 달리 서 있는 모습의 평화의 소녀상이다. 노란색 모자와 보라색 리본, 하얀 마스크를 쓰고 있다. 불끈 쥔 주먹과 허리를 제친 모습이 역동적이고 자유를 위한 불굴의 의지가 담긴듯한 형상이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는 잊지 말아야 할 우리의 가슴 아픈 역사다.

소녀상(꽃잎 같은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여성의 삶을 송두리째 잦 밟혀 버린 새빨간 인간의 잘못된 야욕으로 인한 전쟁이라는 명분으로 해서는 아니 될 일본의 비인간적 행위를 묵과할 수 없다.

모든 진실이 바로 잡히는 그날 까지 한 날 한시라도 잊지 않고 기억하기를 바라면서 그분들의 희생과 아픔이 헛되는 일이 없이 이 시대의 우리는 기억하며모든 세상에 평화만 가득한 세상을 꿈꾸며 소녀상을 제작하고 바칩니다.

정읍에 세워진 이 평화의 소녀상은 동학농민혁명의 땅 정읍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자유를 위한 불굴의 의지와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정읍시민들의 뜨거운 신념을 담아 조각에 표현 하였습니다. 2016년 조각가 김웅련)


"간절한 염원을 담다, 평화의 소녀상"

 

간절한 염원을 담다, 평화의 소녀상

"간절한 염원을 담다, 평화의 소녀상" 평화의 소녀상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피해를 상징하는 상징물이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수요집회 1,000회를 맞은 2011년 12월 1

barong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