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변&속초해수욕장

2022. 6. 19. 05:47바롱이의 쪽지/강원도

반응형

[속초해변&속초해수욕장]

속초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항상 끊이질 않는 곳으로 공원과 꽃길, 송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해수욕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속초 시내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여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려 바다를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다.

속초해변은 사계절 관광지로 속초임을 알수 있는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청량함이 뿜어져 나오는 삐뚤어진 사각 프레임, 강렬한 핫핑크와 파란색 바다가 대비되는 테트라 포트, 보기만해도 사랑이 넘치는 사랑나무등 다양한 포토죤이 설치되어있다

출처:속초시청


"속초해변과 조도"


"속초해변 조형물과 조도"


"속초해변과 송림"


[속초팔경 제5경 속초해변의 조도]

강원도 속초시의 동쪽 청호동 속초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무인도이다.

1999년에 속초시민들의 공모에 의해 속초팔경에 선정되었으며 속초해수욕장의 백사장과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출처:속초시청


[산호사랑나무]

하트모양의 열매를 맺고 있는듯한 모습의 나무 모습을 형성하고 있다.

이 곳에서의 언약은 태양이 불길을 거두고, 바다가 다 마를 때까지 영원할 것이라 하니, 다시금 새롭게 이곳에서 사랑을 맹세해 두자. 속초해변의 바다바람과 파도를 즐길수 있으며, 해변송림에서의 산책으로 마음의 힐링이 가능하다. 해수욕장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으니 연인,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좋다.

출처:속초시청


속초해변 입구 Falling In Love - ‘KISS’(속초해번은 연인들과 가족들의 감성을 일깨우고 바다풍광 감상을 하며 오래 머물수 있는 사랑의 해변입니다.

본 작품은 사랑에 빠진 연인의 모습을 수천개의 파이프로 형상화하여 인류의 영원한 희망이자 엄원인 '사랑' 을 표현하였습니다. 속초해변을 거니는 많은 분들께 사랑과 회망을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속초시 그리고 작가 이행희가 기획합니다.)


[속초아이 대관람차]

국내 유일 해변 대관람차 “속초아이”는 속초해수욕장 정문에 위치하며 높이 65m(건물 23층 높이), 캐빈 36개로 이루어져 있다. 운행시간은 캐빈 탑승 후 15분 소요된다.

고속버스터미널과 7분여 거리에 위치한 속초아이는 도심에서 접근성이 좋으며, 속초아이를 타면 푸른 바다, 설악산비경과 시내 도심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다. 야간에는 주변 경관조명으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선을 사로잡는다.

글, 사진 출처:속초시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