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반포 한강공원

2023. 11. 22. 04:50바롱이의 쪽지/서울

반응형

[반포 한강공원]

 

한강시민공원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곳이 반포 지구다. 반포대교와 동작대교 사이 강변 남단에 위치한 6.4킬로미터에 달하는 이곳은 최근 서울시의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에 의해 새 단장을 마쳤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비롯해 보행자 중심 다리로 거듭난 잠수교, 달을 테마로 한 달빛광장 등 재미있는 아이템이 가득하다. 달빛무지개분수는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기네스에 이름을 올렸는데 밤낮으로 모양과 색을 바꾸며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벌어지는 달빛광장은 달의 모습을 형상화해 만들었다. 이외에도 인라인 스케이트장, 생태 공원 등이 새롭게 조성되어 있다. 반포대교와 동작대교 사이에는 서래섬이 떠오른다. 나무와 꽃이 무성해 산책하기도 좋고 사진애호가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출처:비짓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에 내려 반포 한강공원을 찾는다. 신반포 2차 아파트 아파트 방음벽 옆 플라타너스가 심어진 길을 지나 잠수교 남측지하차도로 내려간다.


[세빛섬]

 

‘한강을 아름답게 밝혀주는 세 개의 빛나는 섬’이란 의미를 지닌 세빛섬은 세계 최초의 수상 문화공간이다. 가빛섬, 채빛섬, 솔빛섬, 예빛섬 등 총 4개의 인공섬으로 이뤄져 있으며, 웨딩 컨벤션을 비롯해 이탈리안 레스토랑, 뷔페, 카페가 마련되어 있고,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요트, 튜브스터와 각종 전시, 공연, 이벤트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의 야간명소로도 손꼽히는 세빛섬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LED 조명이 한강과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하며, 각종 드라마와 영화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한강 위에서 즐기는 맛있는 식사와 문화체험과 함께 FIC 컨벤션, 야외데크, 옥상 전망대 등 다양한 포토스팟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말자.

 

한강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세빛섬은 대표적인 서울 야간명소이자, 각종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 한류스타 박서준과 슈퍼주니어의 최시원이 등장한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배우 정우성이 열연한 드라마 <아테나>가 이곳에서 촬영됐다. 특히,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영화 <어벤져스2>에서 유전자연구소로 등장, 세빛섬은 이색 관광지로 유명세를 탔고, 지금도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출처:비짓서울


"서래나루와 동작대교"


[서래섬]

 

서래섬은 동작대교와 반포대교 사이에 있는 작은 인공 섬이다. 섬이지만 강 한가운데가 아닌 강변에 자리 잡고 있고 3개의 다리가 반포 한강공원으로 연결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물길을 따라 수양버들이 잘 조성되어 있고 봄이 되면 드넓은 유채꽃밭으로 변신하기 때문에 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높은 곳에서 조망하는 다른 곳과는 달리 한강의 수면과 비슷한 높이에서 도시의 건물과 석양을 즐기는 것이 포인트다. 

 

출처:비짓서울


"서래섬"


"동작대교 방향 전경"


"반포대교 방향 전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