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의 랜드마크 소양강스카이워크&소양강처녀동상

2024. 2. 23. 05:23바롱이의 쪽지/강원도

반응형

"의암호 조형물과 소양강스카이워크"


[소양강스카이워크]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영서로에 있으며 전체 길이는 174m이고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인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 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 안전성을 더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있고, 원형광장 중앙은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있다. 광장 양쪽으로는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 중앙에 서면 쏘가리 상이 바로 내려다보여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 또 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바로 앞에는 테이블이 있어 앉아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출처:춘천시


 

소양강스카이워크 파노라마 전경이다. 의암호, 쏘가리 조형물, 소양2교, 소양강처녀동상등을 볼수 있다.


[소양강처녀상]

소양강 처녀상은 춘천시가 사업비 5억 5천만 원을 들여 춘천시 소양강 변에 건립한 동상으로 국민 애창곡으로 잘 알려진 명곡 <소양강 처녀>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졌다. 현대적인 감각의 동상과 맑고 깨끗한 소양강, 주변 자연경관이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최근에 생긴 스카이워크와 함께 춘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는 시설로 춘천시 근화동의 소양 2교 옆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춘천시


"소양강처녀상"


[소양강처녀상]

 

춘천의 강남과 강북 지역을 연결하고 있는 소양 2교의 옆에는 춘천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소양강 처녀상이 있다. 소양강 처녀 노래가 흘러나오는 이곳은 소양강을 알리며 춘천의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동상이 있는 곳 난간에 서서 소양강의 전경을 감상하며 사진 촬영을 하기에도 좋고 아찔한 스카이워크를 체험해 보는 것도 좋다.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 또 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출처:춘천시

 

 

728x90
반응형

'바롱이의 쪽지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립춘천박물관  (1) 2024.02.28
보물 춘천 근화동 당간지주  (1) 2024.02.22
춘천 오봉산 청평사  (2) 2024.02.18
춘천 소양강댐ㆍ소양호  (1) 2024.02.17
춘천 삼악산  (2) 2024.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