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어 더 맛깔난, 두부김치(Bean Curd with Stir-fried Kimchi)

2020. 9. 16. 06:03구석구석 먹거리/머드러기 먹거리

반응형

[내 인생의 머드러기]

표준국어대사전에 설명된 '머드러기'는 과일이나 채소, 생선 따위의 많은 것 가운데서 다른 것들에 비해 굵거나 큰 것. 또는 여럿 가운데서 가장 좋은 물건이나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대한민국 여행하며 맛 본 내 인생의 머드러기 먹거리를 소개한다.


[두부김치]

국문명 :두부김치(dubukimchi)

다국어 :dubukimchi, Bean Curd with Stir-fried Kimchi, 豆腐キムチ, 炒泡菜豆腐, 炒泡菜豆腐

잘 익은 김치에 돼지고기 목살이나 삼겹살을 얇게 썰어 넣고 볶은 뒤 따뜻학게 데운 두부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Wellaged sour kimchi stir-fried with thinly-sliced pork shoulder or belly and served with warm bean curd.

豚の肩ロースやバラ肉を薄切りにし、熟成したキムチと一緒に炒め、アツアツの豆腐に添えて食べる料理。

将发酵完熟的泡菜和猪颈肉或五花肉片儿一同翻炒,然后配着热水焯过的豆腐一起吃。 放入豬肉和泡菜炒熟後,搭配燙熱的豆腐食用。

출처:한식진흥원


[충북 청주 해란강]

청주 사직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 부근 전집 거리 40여년 가까이 영업한 노포 전집이다. 대표 음식인 모둠전을 시키면 소쿠리에 두번 나눠 내어준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다. 전이 나오기 전에 깔리는 기본찬도 허투르지 않은 솜씨 좋은 반찬들이다. 막걸리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두부전골, 해물파전, 찌개등도 맛볼 수 있다.


두부김치(음식을 주문 하면 멸치볶음, 무말랭이, 나물, 동치미 국물, 어묵볶음, 시원하고 칼칼한 콩나물국등 기본찬이 나온다. 허투르지 않은 집 반찬 맛이다. 

하얀 접시에 담아 내온 두부김치다. 빨간색 볶음 김치와 하얀 두부의 색감이 식욕을 자극한다. 사근사근 씹히는 새금한 김치를 매콤, 달금한 양념에 볶아 접시에 담는다. 보들보들한 두부도 큼직하게 썰어 곁들여 담고 깨를 뿌려 내온다. 시원하고 깔끔한 막걸리 한잔 걸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