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와 밑반찬 둘 다 돼요, 계란말이(Rolled Omelet)

2021. 7. 25. 06:46구석구석 먹거리/머드러기 먹거리

반응형

[내 인생의 머드러기]

표준국어대사전에 설명된 '머드러기'는 과일이나 채소, 생선 따위의 많은 것 가운데서 다른 것들에 비해 굵거나 큰 것. 또는 여럿 가운데서 가장 좋은 물건이나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대한민국 여행하며 맛 본 내 인생의 머드러기 먹거리를 소개한다.


[계란말이]

국문명 : 계란말이(gyeranmari) 음식분류 : 전 재료분류 : 부식류

다국어 :gyeranmari, Rolled Omelet, 卵焼き, 鸡蛋卷, 雞蛋捲

계란을 깨뜨려 저은 뒤 송송 썬 파와 곱게 다진 당근, 양파 등의 채소를 넣고 소금 간하여 기름 두른 팬에 얇게 펴서 서서히 익혀가며 둥글게 만 음식이다.

Eggs mixed with chopped green onions, carrots, and onions, fried and rolled up. 溶き卵に刻んだねぎやにんじん、玉ねぎなどの野菜を加え、塩で味付けしたものを、油をひいたフライパンに広げて焼きながら巻いた料理。

把鸡蛋打碎,加入一些葱花和胡萝卜、洋葱等蔬菜碎末,用盐调味后,倒入烧热下油的煎锅中薄薄地摊开,在小火下慢慢地煎 熟并卷起来即可。 將雞蛋磕入大碗裡攪拌後,放入蔥末、蔬菜等食材後鋪在煎鍋裡,邊煎黃邊捲成圓形後,像紫菜捲飯一樣切成段。滑嫩可口,適合作為小菜或開胃菜食用。

출처:한식진흥원


[전북 전주 전일갑오]

전주 전북대학교평생교육원 맞은편 골목에 있다. 전주 가맥을 전국적으로 퍼뜨린 가게 맥줏집이다. 

주인 할머님이 연탄불에 구운 황태구이와 말린 딱딱한 갑오징어를 기계에 두드려 구운 안주를 시그니처 간장 양념장에 찍어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주문하면 바로 프라이팬에 부쳐주는 계란말이도 일품이다. 슈퍼도 같이 운영하여 담배, 아이스크림, 과자 등도 판매한다.


"일석이조 땟거리"

계란말이(주문하면 즉석에서 말아낸다. 달걀 물에 잘게 다진 당근, 파, 햄 등을 넣고 소금간하여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서서히 익혀가며 둥글게 말아낸다. 도톰하게 말아낸 계란말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하얀 접시에 담아 내준다. 하얀색,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이 어우러지며 눈맛을 자극한다.

한입 베어 문다. 따뜻하고 고소한 맛이 먼저 느껴진다. 보드라운 식감에 향긋한 향을 내는 파와 당근이 간간이 씹힌다.

간장, 깨, 청양고추, 조청 등을 넣은 이곳의 시그니처 간장 양념장에도 찍어 먹는다. 달고 짜고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장이 달걀 특유의 비린내와 기름짐도 잡아주고 식감도 좋게 한다. 황태구이, 갑오징어와 함께 대표 안줏거리이자 배고픔도 해결해주는 땟거리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