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시장 쉼터, 포항 숙이네분식

2020. 8. 6. 11:33도란도란 대폿집/경상북도

반응형

"죽도시장 쉼터, 포항 숙이네분식"

포항 죽도시장 버스정류장 곰탕골목 초입 숙이네분식(친절하고 음식 솜씨 좋으신 여사장님이 5년째 영업중인 대폿집 겸 식당이다.)


두릅튀김(튀김 옷 얇게 입혀 튀긴 강하진 않지만 약간의 두릅항과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이 좋은 두릅튀김.)


도루묵찌개((냄비에 물 약간 넣어 적당한 두께로 썬 제주산 포실한 감자를 밑에 깔고 담백하고 깔끔한 속살의 생물 도루묵을 얹은 후 각종 양념과 청, 홍고추, 어숫하게 썬 대파등을 넣어 자작하게 끓인 얼근하고 시원한 도루묵찌개.)


고등어추어탕(고등어를 삶아 살만 발라내어 된장과 부드러운 배추 우거지를 함께 넣어 끓인 구수하면서 개운한 국물의 고등어추어탕. 고추, 다진마늘, 초피가루는 기호에 맞게 추가한다.)

고등어추어탕(고등어를 삶아 살만 발라내고 우거지를 넣어 끓인 구수하면서 개운한 국물에 다진 마늘과 매운 고추를 넣고 특히 껍질을 벗겨내서 향이 강한 초피가루를 뿌리면 알싸하게 올라오는 상쾌함이 풍미를 더한다. 옆자리 현지분이 주신 포항 생 막걸리 한 잔과 반찬으로 나온 고춧잎, 곰피, 멸치 넣은 고추 볶음, 다진마늘. 청양고추, 시지않고 아삭한 김치.)


죽도시장 개복치 전문점 태영수산에서 삶은 개복치를 구매해 숙이네분식으로 간다.

 

숙이네분식 태영수산서 산 개복치와 막걸리(무색, 무미, 무취의 쫀득하고 탱글탱글한 개복치. 포항생막걸리에 브로콜리, 김치, 고추, 초장등을  내주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