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아야 제맛이다, 김치볶음밥(Kimchi Fried Rice)

2021. 10. 18. 07:00구석구석 먹거리/머드러기 먹거리

반응형

[내 인생의 머드러기]

표준국어대사전에 설명된 '머드러기'는 과일이나 채소, 생선 따위의 많은 것 가운데서 다른 것들에 비해 굵거나 큰 것. 또는 여럿 가운데서 가장 좋은 물건이나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대한민국 여행하며 맛 본 내 인생의 머드러기 먹거리를 소개한다.


[김치볶음밥]

국문명 :김치볶음밥(Kimchibokkeumbap) 음식분류 : 밥 재료분류 : 주식류

다국어 : Kimchibokkeumbap, Kimchi Fried Rice, キムチチャーハン, 辛奇炒饭, 辛奇炒飯

김치를 잘게 썰어 밥과 함께 프라이팬에 올린 뒤 볶은 음식이다. 식성에 따라 소고기나 돼지고기, 채소 등을 함께 넣고 볶아 먹는다.

Rice fried with finely chopped kimchi. Beef, pork, onions, green onions, and other vegetables may be added according to taste.

ご飯と細かく刻んだキムチをフライパンに入れて弱火で炒める。 好みに合わせて牛肉や豚肉、野菜などを加える。

将辛奇切碎并和米饭一起放在炒锅中用小火炒制而成,也可根据个人喜好加入牛肉或猪肉、蔬菜等其它材料。 將辛奇切碎並和軟硬適中的米飯一起放入平底鍋裡炒製而成,可謂是簡單的特色飲食。 還可按個人喜好加入牛肉或豬肉、各式各樣的蔬菜與雞蛋等。

출처:한식진흥원


[충북 청주 집]

"볶아야 제맛이다"

김치볶음밥(식구들과 삼겹살을 먹은 후 돼지기름이 남은 팬에 밥, 묵은 김장김치, 삼겹살, 버섯 장아찌, 상추, 깻잎, 고추장 등을 함께 넣고 볶다가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두르고 마무리한다. 참기름의 진하고 고소한 향미가 재료에 골고루 섞이게 버무린다.

숟가락 크게 떠 맛을 본다. 아삭한 식감은 여전한 새곰한 묵은지, 각각의 향과 식감을 내는 채소, 고슬고슬하게 볶아진 밥 등에 연해진 삼겹살이 간간이 씹힌다. 돼지기름과 참기름이 식재료에 뒤섞이며 고소한 풍미를 더한다.

배가 불러도 팬에 눌어붙은 밥을 긁어먹을 정도로 맛나다. 가족과 함께 먹어 더 맛깔난 김치볶음밥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