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타너스 같은 대통령은 누구일까?

2022. 3. 6. 08:52바롱이의 쪽지/충청북도

반응형

청주 가로수길의 플라타너스는 연둣빛 봄과 싱그러운 녹음, 가을빛 거리, 비움의 자세를 보여주는 겨울까지 춘하추동 사계절마다 특색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2022년 3월 5일 토요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가는 길  버스를 기다리며 플라타너스(양버즘나무)를 바라본다. 잎은 다 떨어지고 버짐 핀 듯한 몸통에 앙상한 가지마다 동그란 갈색 열매들만 잔뜩 달고 묵묵히 그 자리에 서 있다. 1952년 녹화계획으로 심어졌으니 70년쯤 된 가로수들이다.

플라타너스(양버즘나무)는 가로수로 친숙한 나무이다.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 자동차 매연이 심한 곳에서도 잘 자란다. 넓적한 큰 잎은 시끄러운 소리를 줄여줘 방음 나무의 역할뿐 아니라 한여름의 따가운 햇빛도 막아주고 시원한 공기도 내 뿜어 줘 안식이 되는 휴식처 같은 역할도 한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청주 가로수길"

 

한국의 아름다운길, 청주 가로수길

"청주의 상징" [청주 가로수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어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뽑히는 청주가로수길은 경부고속도로 청주 인터 체인지에서 가경천 죽천교까지 6km에 걸쳐 1948

barongl.tistory.com


버스 시간 알림판을 보니 25분 후에나 버스가 온다. 걸어서 사전투표 장소로 간다. 20여 분 정도 걸려 도착했다. 가는 길 내내 가로수에 심어진 플라타너스들을 보며 생각했다. 플라타너스의 꽃말인 '용서, 화해, 휴식'같은 대통령은 누구일지...

사전 투표하러 온 국민들이 행정복지센터 밖에까지 줄을 서고 있다. 줄은 사전선거 투표장이 있는 3층까지 이어졌다. 투표장 안에서 신분 조회 후 선거 용지를 받아 기표소로 들어갈 때까지도 결정을 못했다. 투표소 안에서 잠시 생각 후 찍고 나왔다.

투표는 했지만, 아직도 물음은 이어진다. 플라타너스 같은 대통령은 누구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