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아삭 향긋한, 미나리전(Water Parsley Pancake)

2020. 10. 11. 06:01구석구석 먹거리/머드러기 먹거리

반응형

[내 인생의 머드러기]

표준국어대사전에 설명된 '머드러기'는 과일이나 채소, 생선 따위의 많은 것 가운데서 다른 것들에 비해 굵거나 큰 것. 또는 여럿 가운데서 가장 좋은 물건이나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대한민국 여행하며 맛 본 내 인생의 머드러기 먹거리를 소개한다.


[미나리전]

국문명 :미나리전(minarijeon)

다국어 :minarijeon, Water Parsley Pancake, セリのチヂミ, 水芹煎饼, 水芹煎餅

식용유를 두른 팬에 미나리를 나란히 올리고, 밀가루와 달걀 물, 소금을 섞어 만든 묽은 반죽을 끼얹어 부친다. 기호에 따라 볶은 쇠고기와 홍합, 고추 등을 올려서 지지기도 한다.

Water parsley placed in an oiled pan, drizzled with a mixture of flour, beaten eggs, water, and salt, and pan-fried. Stir-fried beef, mussel meat, and green pepper can be added according to one’s taste.

油をひいたフライパンにセリを並べ、小麦粉と水溶き玉子、塩を加えて作った生地を流し込んで焼く。好みにより炒めた牛肉やムール貝、唐辛子などをのせて焼く場合もある。

平底锅烧热后倒入食用油,将水芹整齐地摆放后,倒入用面粉和蛋液、盐搅拌而成的面糊煎熟即可,也可根据喜好放入炒牛肉和贻贝、辣椒等。 首先把麵粉、雞蛋液、食鹽和成麵糊,然後在鍋中放油,將水芹並排擺放在鍋中,再把麵糊倒入鍋中。也可以根據個人的喜好,在裡面加入炒好的牛肉、貽貝、辣椒等材料。

출처:한식진흥원


[경북 영천 보현산식당]

영천 별빛마을 절골입구에 있다. 강원도 출신으로 건설분야 근무하시던 남편분과 귀촌한지 10년째라는 여사장이 운영한다. 남사장님이 2006년 우연히 산 땅에 미나리, 삼나물등 식재료를 키운다. 서울서 분식집 하신 경험이 계신 손맛 좋으신 여사장님이 직접 기른 식재료로 음식을 만든다. 


미나리(영천 별빛마을 비닐하우스 한동에서 직접 재배한 줄기속이 꽉 차 있으면서도 질감이 연하고 은은한 향이 나는 미나리다.)

미나리전(향긋하고 아삭한 미나리, 당근, 양파등에 재료들이 결착될 정도로 부침가루를 넣어 반죽해 부친 보드랍게 씹히는 담백한 미나리전이다. 알싸하고 상큼한 매운맛의 달래를 잘게 썰어 넣은 짭짤한 간장양념에 찍어 먹는다.)


[울산 울주 1호점 OK]

울산 석남사 버스 정류장 부근에 있다. 가지산 등산객이나 석남사 관람객 등이 찾는다. 도토리묵, 해물파전, 미나리전, 더덕구이 등에 동동주 한잔 마실 수 있다. 약재와 산나물 등도 판매한다.


미나리전(부침가루, 청·홍고추, 당근, 졸깃한 오징어, 향긋하고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미나리를 듬뿍 넣은 반죽을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부친다. 가장자리는 바삭하고 안쪽은 부드러운 미나리전이다.)

 

728x90
반응형